Math
Math 객체는 수학 상수와 함수를 위한 프로퍼티와 메소드를 제공하는 빌트인 객체이다.
Math 객체는 생성자 함수가 아니다.
따라서 Math 객체는 정적(static) 프로퍼티와 메소드만을 제공한다.
<body>
<h2>Math 객체</h2>
<script>
// min(): 가장 작은 수를 반환. 매개변수가 전달되지 않으면, Infinity를 반환
console.log(Math.min())
console.log(Math.min(1, 10, -10, 1000, 0, '-100'));
console.log(Math.min(1, 10, -10, '마이너스천', 1000, 0, '-100')); // NaN
// max(): 가장 큰 수를 반환. 매개변수가 전달되지 않으면 -Infinity를 반환
console.log(Math.max())
console.log(Math.max(1, 10, -10, 1000, 0, '-100'));
console.log(Math.max(1, 10, -10, '마이너스천', 1000, 0, '-100')); // NaN
// round(): 소수점 첫번째 자리에서 반올림하여 그 결과를 반환
console.log(Math.round(10.49));
console.log(Math.round(10.5));
console.log(Math.round(-10.5));
console.log(Math.round(-10.51));
// floor(): 소수점 첫번째 자리에서 소수점을 버림
console.log(Math.floor(10.49));
console.log(Math.floor(10.5));
console.log(Math.floor(-10.5));
console.log(Math.floor(-10.51));
// ceil(): 소수점 첫번째 자리에서 소수점을 올림
console.log(Math.ceil(10.49));
console.log(Math.ceil(10.5));
console.log(Math.ceil(-10.5));
console.log(Math.ceil(-10.51));
let num = 123.4567;
console.log(Math.round(num * 100))
// n번째 자리에서 반올림
console.log(Math.round(num*100)/100);
console.log(num.toFixed(2));
// random(): 0보다 크거나 같고 1보다 작은 무작위 소수를 반환
const ram = Math.random();
console.log(ram)
const number = Math.ceil(Math.random() * 10);
console.log(number);
</script>
</body>
'Web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 JS ] 노드 Node (0) | 2024.04.18 |
---|---|
[ JS ] 객체의 종류 (0) | 2024.04.18 |
[ JS ] 객체 ( Object ) / 프로토타입 ( Prototype ) (0) | 2024.04.18 |
[ JS ] 사용자 정의 함수 ( Function ) (0) | 2024.04.18 |
[ JS ] 배열 반복문 (0) | 2024.04.18 |